본문 바로가기

맛집 투어/일반음식점

[신촌 맛집] 알쌈쭈꾸미로 유명한 웰캄투서울1960 신촌본점

[신촌 맛집] 알쌈쭈꾸미로 유명한 웰캄투서울1960 신촌본점

 

 

오늘 소개할 맛집은 신촌에 위치한 웰캄투서울1960입니다.

이곳은 원래 알쌈쭈꾸미로 영업을 하다가 메뉴개발을 더 하고

인테리어도 더하고 컨셉도 더해 좀더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왔답니다.

사실 저의 단골집입니다.

매콤한거 땡길때 막걸리 땡길때 항상 이곳을 방문하곤 하지요

요새 입소문 타면서 점점 사람 많아져서 줄서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좋으면서도 한편은 아쉬운 느낌.....

신촌역 5번출구를 나와서 2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위치가 신촌이다보니 서강대, 이화여대, 연세대, 홍익대에서 많이들 오더군요.

근처 직장인까지!

입구부터 1960년대를 재현하기 위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오른쪽에는 입간판이 있어서 저기 얼굴 넣고 사진도 찍을수 있어요 ㅋㅋ

농촌에서 새참들고오시는 모습~ ㅋㅋ

 

간판과 밑에 메뉴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옛느낌이 나는 술병과 도기들도 전시되어 있구요.

 

옆에는 우편취급국이 있는데

1960년대 느낌을 재현한 가게가 옆에 있네요 ㅋㅋ

 

심지어 리어카도 전시되어 있답니다. ㅎㅎ

사용은 안하시는듯...

 

내부도 1960년대의 모습을 재현하고자 애쓴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조명이나 냉난방까지 1960년대는 아닙니다. ㅋㅋ

이모님들(종업원분들)도 옷을 1960년대 풍(농촌풍)으로 입고계십니다.

그리고 엄청 친절하게 대해주십니다.

다들 웃는 얼굴이셔서 보기 좋아요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이곳은 쭈꾸미 요리가 주된 곳으로서

쭈꾸미 + 새우, 갈비, 곱창, 삼겹살, 꽃게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명란삽겹구이와 명란함정구이 서울삼합등도 팔고 있네요

사실 저도 안먹어봐서 잘.........

 

뒤에는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튀김 국수 떡갈비 퐁듀등이 있습니다.

 

점심때 오면 먹을수 있는 점심메뉴도 있네요

점심메뉴도 정말 맛있어 보여요

 

 

 

사리등도 추가해서 먹을수 잇답니다.

 

주류의 가격들도 다른 가게와 큰 차이는 없네요

 

점차 기본세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미역냉국과 김 콩나물등이 있네요

 

저희는 쭈삼 3인분 + 퐁듀 + 새우튀김 + 막걸리 + 나중에 볶음밥2개까지... 주문했어요

돼지냐능.....

위에는 퐁듀에요 쭈꾸미에 찍어먹으면 최고!

밑에 가열할수 있게 되어있어서

음식이 익을때쯤 불을 붙여주셔서 알맞게 녹도록 해주십니다.

 

쭈삼이 나왔네요!

 

오른쪽에는 계란찜을 해먹을수 있도록 계란물을 부어주시고

앞뒤로는 콘치즈가 있어요

왼편에는 홍합탕을 넣어서 먹을수 있답니다.

물론 저건다 기본구성

나중에 부족해서 추가할때 추가금이 붙는걸로 알고있어요

 

막걸리가 빠질수는 없겠죠?

 

요리가 완성되면 싸먹을 알쌈!

깻잎과 날치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드디어 완성!

완성될때 즈음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계란찜도 포슬포슬 익었군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쭈구미 삽겹살!

 

알쌈에 김을 얹고

삼겹살과 쭈꾸미 하나씩 얹고 콩나물도 얹고

기호에 따라 마늘도 넣어서 쌈을딱! 싸서 먹으면

스트레스가 확 풀립니다.

 

조금 맵다 싶으면 퐁듀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저건 퐁듀를 너무 많이 찍었네요 ㅋㅋ

 

새우튀김도 나왔어요

새우튀김은 5개가 나왔어요

하나에 1,000원 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상당히 바삭바삭해서 머리도 그냥 씹어 먹을수 있어요

메인 메뉴는 아니지만 상당히 고퀄리티입니다.

 

이곳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입니다.

남은 소스에 볶음밥을 시키면 이모님이 오셔서 밥을 볶아주시는데

저렇게 계란을 하트로.. ㅎㅎ

 

30초후에 계란이랑 다 섞어서 다시한번 볶아주세요

저것도 알쌈에 싸먹어도 맛잇고 그냥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매콤한거 잘먹는분

매운거 땡길때

사실 그렇게 까지는 안매울수도?

1960년대느낌으로 가보고싶을때~

강추합니다.

너무 좋은 이야기만 썻군요

광고 절대 아니고 진짜 추천합니다 ㅋㅋ

단점 : 먹고 나오면 옷에 냄새가 벤다.

꼭 먹어보세용!